안녕하세요, ABC 멤버님!맥주 소식을 A(ma)-Z(ing)까지 책임지고 전달해드릴 월간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의 양조사H입니다. 몇주간 주륵주륵 비가 많이 내렸는데 모두 건강하게 잘 지내셨나요? 계속되는 장마에도 모두 월간 어메이징과 함께 기운 내시길 바라며, 푸짐한 경품 이벤트 안내와 ABC 멤버들에게 첫 공개하는 서울숲, 노을 리뉴얼 내용도 있으니 끝까지 따라와 주세요!🙏 그럼 유익한 국내외 맥주 뉴스를 누구보다 쉽고 빠르게! 리뷰해주는 맥주 이모저모부터 시작해 볼까요?💨 맥주 찌꺼기의 새로운 탄생 (출처: 키타후쿠 홈페이지) 맥주 18L를 만들면 곡물 찌꺼기인 맥주박만 13L가 나온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한 번 양조를 할 때 마다 버려지는 맥주박들을 보면 아깝다는 생각이 많이 드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요즘 맥주 양조장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맥주박을 재활용하고 있다고 해요.그 중 일본 요코하마에 위치한 회사 키타후쿠 (Kitafuku Inc.)는 맥주 양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맥주박을 이용해 ‘크래프트 맥주 종이 (Craft Beer Paper)’를 만들었다고 합니다.요코하마시에서 시작된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지속가능발전목표) 산업 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요코하마에 있는 맥주 양조회사로부터 맥주박을 제공 받았다고 하는데요! 한 달 동안 맥주 양조과정에 나오는 2,000kg 가량의 폐기물로 분류되는 맥주박을 종이 펄프를 섞어 종이로 재활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고 하네요. (맥주박 간식을 맛있게 먹고 있는 J님 반려견 마루) 그렇게 맥주 찌꺼기는 특색있는 컵받침, 명함, 선물 박스로 새롭게 재탄생 하여 정식 판매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어메이징의 QC 담당자, Jake님도 정식 판매는 하지 않았지만 집에서 맥주박을 재활용하여 반려견 간식으로 만들었었다고 해요. (어메이징 이천 브루어리에서 맥주 생산 후 이천시 소 먹이로 재활용 되는 맥주박) 마루 뿐만 아니라 이천에 있는 소들 먹이로도 어메이징의 맥주박이 재활용 되고 있어요. 사실 맥주박은 당분과 칼로리가 낮은 대신 섬유질과 단백질, 비타민 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음식으로 다시 재활용하는 시도들이 다양하죠. 강아지 간식은 만드는 방법도 쉬워서 집에서도 맥주박만 있다면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 80%의 맥주박과 20%의 밀가루를 소량의 물을 묻혀서 뭉친 후, 오븐 또는 에어프라이어에 구우면 반려견 간식 완성! 홈브루잉 하시는 분들은 아까운 맥주박 다 버리지 마시고 간식으로 재탄생 시켜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네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보리 수출에 미친 영향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당분간 지속되어 세계 곡물 시장에 더 큰 불확실성을 가져올 수 있다고 합니다. 뉴스에서도 여러번 접하셨겠지만 러시아가 지난 2월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면서 곡물 수출은 급강하하고 있죠.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보리와 비료의 최대 생산국이자 수출국인데요.두 나라는 함께 세계 보리 생산량의 약 18%를 담당하고 전 세계 보리 수출의 약 30%를 공급했었던 만큼, 이번 전쟁으로 인해 보리 무역 흐름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해요! CNN 등 외신은 우크라이나 농업부 발표를 인용해 지난 한달 사이에 우크라이나 곡물 수출은 90만 7000톤으로 전년 대비 48% 줄었다고 하는데요. 한때 우크라이나는 한 달에 곡물 600만톤을 수출하기도 했지만 현재는 최대 수출로가 막히면서 수출이 쉽지 않다고 하네요. 기존에는 대부분 흑해 항만을 통해 수출이 이뤄졌는데 현재는 서쪽으로 국경을 맞대고 있는 국가를 경유하거나 도나우강 소규모 항구를 통하는 길밖에 없는 상태라고 해요. 이로 인해 세계 최대 보리 수출국 중 하나인 우크라이나에서 곡물 수출이 어려워지면서 글로벌 식량위기에 대한 우려는 지속되고 있어요. 뿐만 아니라 보리를 사용해 만드는 맥주 시장에도 큰 파장을 일으킬 수 밖에 없었는데요. 현재 국내외 아주 많은 브루어리들이 몰트 부족으로 고생을 하고 있죠. 러시아 국방부는 이같은 비판에 우크라이나산 곡물 수출에 대해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하루 빨리 보리 수출이 안정화 되기를 기다려 봐야겠네요! 기도하며 양조하는 성직자들의 맥주, 트라피스트 (출처: saveur-biere 매거진) 수도원에서 성직자들이 양조하는 맥주인 ‘트라피스트’를 알고 계시나요? 트라피스트는 철저한 금욕 수도생활로 유명한 트라피스트회(Trappist) 수도사들이 빚는 맥주를 일컫는데요. 벨기에 2개소, 네덜란드 2개소,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잉글랜드, 프랑스 각 1개소 등 세계 오직 12개의 수도원들만이 트라피스트 협회가 인정하는 트라피스트 맥주를 만들고 있어요. (미국 매사추세츠 수도원은 최근 문을 닫았다고 해요) 한정된 곳에서 양조되는 만큼 가격도 매우 비싸지만 맛도 정말 훌륭하죠! (출처: The Observer / 로슈포르의 노트르담 드 생 레미 수도원의 양조장) 성직자들이 왠 맥주?라고 생각하신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성직자들이 수도원에서 양조를 시작할 당시의 물은 매우 청결하지 않았다고 해요. 하지만 맥주는 양조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물을 끓이게 되어 소독 작용을 해줘서 식수보다 훨씬 더 안전한 음료였던 거죠! 덕분에 비위생적인 물의 대체품으로 맥주를 직접 양조하여 자급자족 하였다고 해요. 1900년대 트라피스트 맥주가 대중들에게 알려지고 훌륭한 퀄리티의 맛과 희귀성으로 인해 인기를 끌었지만, 금방 모방이라는 문제에 직면했어요.여러 일반 브루어리에서 트라피스트 맥주라는 이름을 붙혀서 마음대로 판매하기 시작했죠. 그러자 1997년, 참다 못한 8개의 트라피스트 수도원들이 모여 국제 트라피스트 협회(International Trappist Association)를 설립하고 트라피스트 맥주에 대한 자격 조건을 세웠어요. <트라피스트 맥주 자격 조건> 트라피스트 맥주는 트라피스트 수도원 담장 안에서 수도자의 철저한 관리 하에 양조되어야 한다. 트라피스트 맥주의 상업적 목적은 이윤 창출과 무관해야 한다. 트라피스트 맥주의 상업적 방침은 오직 수도원에게 달려 있다. 양조장에서의 모든 일은 반드시 수도생활을 최우선으로 삼아야 하며, 상업적인 모든 행위는 차선으로 한다. 그 과정을 통과한 트라피스트 맥주는 육각형 로고인 ATP (Authentic Trappist Product, 정격 트라피스트 수도회 제품) 마크를 붙이게 되죠.맥덕이라면 죽기 전에 꼭 마셔봐야 할 맥주라고 불릴 정도로 ATP 마크가 붙은 트라피스트 맥주는 유명 맥주 품평 사이트인 Beeradvocate, Ratebeer에서는 고순위, 고평점을 보유하고 있어요. 그럼 지금부터 트라피스트 맥주 BEST 3를 소개해 드릴게요! 1. 시메이(출처: 월간 비어포스트) 우리나라 마트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트라피스트 맥주, 시메이! 시메이는 노트르담 드 스쿠르몽 수도원에서 1862년부터 양조를 시작하였으며 트라피스트 양조장 중 규모가 제일 크기 때문에 가장 대중적인 트라피스트 맥주에요. 도수와 타입, 그리고 맛에 따라 총 4가지, 골드, 레드, 화이트, 블루가 있어서 그 중 취향에 맞는 맥주를 골라 드실 수 있어요! 시메이는 타입에 따라 (골드, 레드, 화이트, 블루) 8,000원~10,000원 사이로 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2. 로슈포르(출처: 위키피디아) 노트르담 드 생레미 수도원에서 만들어지는 로슈포르는 1595년부터 야조를 시작하여 트라피스트 맥주 중 가장 역사가 깊은 맥주에요. 로슈포르는 수도원 내에 있는 우물을 이용하여 맥주를 양조하고 있고 비율과 숙성 기간에 따라 6,8,10 이렇게 3가지를 생산하고 있다고 해요! 6에서 10으로 갈수록 색이 진해지고 도수도 올라가니 오늘의 무드에 따라 골라 먹어 보세요. 가격은 도수에 따라 7,000원 ~ 11,000원 사이로 구매하실 수 있어요! 3. 베스트말러(출처: BeerTourism) 1836년 부터 벨기에 베스트말러에 위치한 베스트말러 트라피스트 수녀회 수도원에서 양조한 맥주로 듀벨, 트리펠, 엑스트라 총 3가지 제품이 있어요! 이 중 베스트말러 엑스트라는 시즌 한정 메뉴로 생산량이 매우 적어 수도원 내의 식당에서만 마셔볼 수 있다고 하네요. 방문하시게 된다면 꼭 베스트 말러 엑스트라를 도전해 보시길 바래요. 마찬가지로 가격은 타입에 따라 8,000원 ~ 9,000원 사이입니다. 맥주에 넣는 홉이 호프집 할 때 호프인가요? 지금까지 월간 어메이징을 챙겨보셨다면 이젠 너무 익숙한 단어, 홉! 그러나 홉을 직접 눈으로 보신 분들은 많이 안계실 것 같아요.그 이유는 기후적으로 우리나라에서는 홉을 재배하기가 쉽지 않아 국내산 홉을 찾아보기 어렵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홉은 과연 무엇일까요? 맥주의 주원료인 맥아, 홉, 효모, 물 어느 것 하나 맥주의 맛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지 않는 것은 없지만, 그 중에서 홉만큼이나 맛과 향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도 없죠. 홉은 맛 좋은 맥주를 만드는 맛과 향을 내는 것 외에도 양조 과정에서 그리고 맥주를 보존 유통하는 과정에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홉은 맥주의 쓴맛을 내고, 자몽, 귤, 오렌지 등의 시트러스 향, 베리, 망고 등의 과일향, 아카시아, 라일락, 제비꽃 등의 향, 솔잎, 후추 등 아주 다양한 아로마를 낼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조금 어렵지만, 생물학적 안정성을 증가시켜 미생물 증식을 억제하여 천연 항균제로 맥주의 보존성과 유통효율을 높여 주고, 맥주 양조 과정에서 맥즙의 콜로이드 안정성을 높여 맥즙의 단백질을 응고시키는 역할도 하죠! 한국에서는 홉 또는 호프라고도 불리는데, 호프라고 부르면서 생겨난 오해 중에 하나가 바로 맥주집을 부를 때 쓰는 단어인 Hof와 같은 단어라고 생각하는 것인데요. 호프집이라고 말할 때의 호프는 독일어 Hof로 여관, 객잔 등을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잠시 머물러서 맥주를 마시는 장소의 의미로 쓰이는 것이죠! 독일어에서 bahnhof라는 단어는 길 또는 기차를 뜻하는 bahn + 여관/객잔을 뜻하는 hof가 결합된 말인데요. 그래서 작은 역사를 의미하는 말이 바로 bahnhof라는 뜻으로서 잠시 머무르는 곳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아무튼 우리가 말하는 호프집과 맥주에 넣는 원재료 홉 (hop)은 전혀 무관하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1. 멤버십 소식당신의 취향에 건-배! 7월의 취향 샘플러 이번 달에도 다시 돌아온 ABC 멤버십 전용 혜택, 취향 샘플러를 소개합니다! 취향 샘플러는 매월 성수 브루어리에서 갓 만든 신규 수제맥주 3종을 시음할 수 있는 기회로, ABC 멤버는 누구보다 빠르게 신상맥주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취향 샘플러와 함께, 여러분의 수제맥주 취향을 같이 탐구해보아요! 7월의 취향 샘플러는 어메이징과 무스코카의 콜라보 맥주 캐나다 메이플 웬디고, 베리차밍팅커벨, 희망 고제로 구성했어요! 자세한 맥주 설명은 아래 신제품 소식에서 확인해 주세요. 성수 브루펍에 오시면 비어 서버에게 ‘취향 샘플러’를 요청해주세요.취향 샘플러는 매월 신규 맥주 출시 이후 평일 5일동안 진행됩니다. 잊지 않도록 취향 샘플러 일정에 맞춰 어메이징 인스타그램과 카카오톡 메세지로 꾸준히 알려드릴게요! 📍취향 샘플러 일정 : 7/11(월)~7/15(금) 5일간📍취향 샘플러 맥주: 캐나다 메이플 웬디고, 백향IPA, 희망 고제 2. 놀라운 이야기Trump Card Series 01. - 히포퀸 IPA 출시🦛 어메이징의 Trump Card Series의 첫번째 주인공, 히포퀸 IPA가 출시되었어요! 히포퀸은 다채로운 열대과일의 느낌과 시트러스한 향과 맛, 적포도 뉘앙스의 새콤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Hazy IPA 스타일의 맥주입니다. 트럼프 카드에서 영감을 받아 새롭게 런칭한 Trump Card Series의 히포퀸 IPA는 성수펍에서 맛볼 수 있었던 홉덕들의 맥주, 레이지 퀸에서 더 많은 드라이호핑을 더 많이 넣어 양조했어요. 히포퀸과 함께 조금 더 풍부해진 열대과일의 맛과 향을 느껴보세요!앞으로 출시될 어메이징의 트럼프 카드 시리즈의 다음 맥주도 기대해 주세요❤️ STYLE : Hazy IPAABV(도수) : 7.0%IBU(쓴맛) : 40판매처 : 프리미엄 바틀샵 새로운 옷을 입은 서울숲과 노을 CU 편의점에서 찾아볼 수 있는 어메이징의 맥주, 서울숲과 노을 패키지가 새롭게 리뉴얼 됐어요! 서울숲과 노을을 평소에 자주 드시던 ABC 멤버 분들은 패키지 변경 이후로 놀라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저희 어메이징의 유일무이한 디자이너님께서 혼을 담아 새롭게 디자인한 서울숲과 노을! 어떻게 바뀌었을까요? 기존 서울숲 노을의 몽글몽글한 디자인에서 어메이징의 색에 맞게 조금 더 세련된 느낌으로 리뉴얼 됐는데요. 서울숲을 상징하는 사슴과 노을을 상징하는 일그러진 태양을 조금 더 도식화된 그래픽을 활용하여 Identity Design의 느낌을 살렸다고 해요. 리뉴얼된 서울숲과 노을은 7월 말부터 찾아보실 수 있어요. 우선 인스타그램에서 안내드리기 앞서 ABC 멤버 분들에게만 살짝 공개해 드리니 CU를 방문하셨을 때 놀라지 마시고 위 디자인 꼭! 기억해 주세요❤️ 노동주 마시면 IBK가 쏜다! 오늘도 수고한 당신을 위해! 퇴근 후 지친 직장인들을 위한 필스너 맥주, CU에서 노동주를 구매하면 IBK에서 푸짐한 보너스를 준다고 해요! 노동주는 직장인들의 스트레스를 청량하게 풀어줄 깔끔한 필스너 스타일의 맥주로, 감미료와 착향료를 사용하지 않고 유럽산 노블홉을 사용하여 꽃과 허브의 향긋함을 느낄 수 있는 전통 수제 라거입니다. 오늘 하루도 열심히 일한 직장인 분들을 위해 IBK에서 준비한 노동주 이벤트! 더 자세한 내용은 포켓CU 앱과 IBK앱을 통해 확인하세요. 📌 이벤트 참여 방법1. (7.1~7.31) CU에서 노동주 4캔 구매+이벤트 응모2. (8.8) IBK쿠폰번호 개별 문자 발송 *SMS 마케팅 동의 필수3. (8.8~8.31) i-ONE Bank 챗봇에서 보너스 경품 확인! 📌 기간 : ’22. 7. 1(금) ~ 8. 31(수) 📌 대상: CU앱에서 노동주 4캔 이상 구매, IBK 비대면 채널로 수신계좌 신규 고객 🎁 당첨 보너스:- 50만원 신세계상품권 (10명)- 10만원 신세계상품권 (20명)- 1만원 CU모바일상품권 (500명)- 5천원 CU모바일상품권 (3,470명) 선착순 4,000명은 무조건 100% 당첨이니 지금 바로 CU에서 노동주를 구매하고 푸짐한 보너스 받아가셔요! 마크홀리 양조장 한국가양주연구소 견학 “세상의 모든 名酒는 家釀酒에서 시작한다.“ 한국가양주연구소는 대중들에게 좀 더 친숙하고 쉽게 우리나라의 가양주를 접할 수 있는 문화의 창구를 만드는 연구소인데요. 전통주 교육, 전통주 뉴스 등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연구소의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우리술빚기 명주반 운영 등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우리술교육훈련기관으로 가장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교육 방법으로 술 제조 이론 및 실습 교육도 하고 있는데요. 그리고 이번 주말, 한국가양주연구소 40기 분들이 마크홀리 막걸리 양조장에 방문해 주셨어요! 한국가양주연구소에 방문하여 시음 진행했던 한국가양주연구소 40기 과정 분들과 인연이 되어 양조장 견학을 진행했는데요! 견학에서는 홀리워터의 브랜드 가치, 방향성, 제품 개발 과정, 생산 과정 등을 설명해 드리고 실제 원부자재 입고부터 제품이 출고되는 과정을 공정 순서대로 양조장을 이동하며 시설과 설비에 대한 설명을 진행했어요. 이 후 마크홀리 오리지널 6.0과 원주를 시음하면서 질의 응답도 진행했어요. 무엇보다도 홀리워터의 유머러스한 면모 뒤에 과학적이고 분석적인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으셨다는 피드백이 가장 많았아요. 먼 길 마크홀리 양조장 견학을 위해 방문해 주신 한국가양주연구소 40기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으로 특별한 선물도 드렸는데요! 병입 전의 빈 페트병에 자신의 이름이나 싸인 등을 적을 수 있는 자신만의 커스텀 막걸리를 선물했어요.직접 마크홀리 막걸리가 담기는 과정을 눈으로 경험하면서 단순히 막걸리를 드리는 것 보단 조금 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 드렸길 바래요! 한국가양주연구소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 전통주 소믈리에 더 알아보기 전통주 구독서비스 술담화 마크홀리 양조장 투어 한국가양주연구소에 이어 전통주 구독서비스 ‘술담화’에서도 마크홀리 양조장에 방문해 주셨어요! 술담화의 마케팅, 큐레이터, 양조팀 등 무려 156명이 오셨는데요. 한국가양주연구소와 마찬가지로 홀리워터의 브랜드 가치, 방향성, 제품 개발 과정, 생산 과정, 양조장 견학 순으로 투어가 진행되었어요. 또 양조장 투어 후 마크홀리 오리지널 6.0과 새롭게 출시한 마크홀리 오리지널 10.0을 시음하며 질의 응답 진행했죠. 전통주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모인 회사인 만큼 품질 관리 방법,효모의 특징, 효모의 재사용, 캐릭터 디자인, 향후 디자인의 방향성 등 전문적인 질문들이 쏟아졌는데요. 향후 전통주 구독 서비스인 ‘담화박스’에도 여러분에게 소개할 수 있는 날이 올 수도 있을 것 같네요. 📌 마크홀리 양조장 투어 관련 문의는 마크홀리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markholy.kr 혹은 02-467-5208로 연락 주세요! 3. 놀라운 사람들잘나가는 유학파 컨설턴트가 ‘술타트업’에 뛰어든 이유 여러번 월간 어메이징에서도 소개드렸던 어메이징의 리더, TK님을 기억하시나요? 월간 어메이징 6월호에서는 치맥 배달 합법화에 숨은 주역으로 중소벤처기업부와 인터뷰한 내용을 다뤘었죠. 사실 치맥 배달 뿐만 아니라 저희 대표님은 조금 특별한 이력을 가지고 계신데요! 대형 컨설턴트로 일하던 그가 하던일을 뒤로하고 맥덕이 되어 어떻게 술타트업에 뛰어들게 되었는지 지금 바로 한경 긱스와의 인터뷰에서 확인해 보세요. 링크는 아래에서! TK님 인터뷰 보러가기 4. 신제품 소식캐나다 메이플 웬디고캐나다 무스코카 브루어리와의 콜라보 맥주, 캐나다 메이플 웬디고가 출시되었어요! 아직 저희의 콜라보를 모르고 계신 분들을 위해 잠깐 설명 드리자면, 올해 5월 캐나다 대표 수제맥주 브루어리인 Muskoka Brewery의 Big World, Small Batch 프로젝트에 참여했었는데요. Big World, Small Batch 프로젝트는 세계적 이동이 어려운 시기에 각 나라의 대표 수제맥주 브루어리들과 맥주로 함께한다는 취지에서 시작한 글로벌한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였죠! 아쉽게도 같이 협업한 맥주, Korean Style Rice Lager는 Member’s Exclusive Party에서 한정된 물량으로 룰렛 증정 이벤트를 진행했었어요. 많은 분들에게 나눠드리지 못해 아쉬운 마음에 준비한 Big World, Small Batch 프로젝트의 연장선! 어메이징 성수 브루펍에서도 캐나다에서 가장 유명한 재료 블루베리로 특별한 스타우트인 캐나다 메이플 웬디고를 양조했어요! 캐나다 메이플 웬디고는 부드러운 메이플 향과 상큼한 트로피컬 홉 향, 그리고 마지막에 은은한 블루베리 향까지 조화로운 맥주입니다. 마시자 마자 브런치 카페에서 먹던 메이플 팬케이크가 연상되는 스타우트인데요! 지금 바로 취향 샘플러로 누구보다 빠르게 캐나다 메이플 웬디고를 만나보세요! STYLE : 스타우트ABV(도수) : 7.3%IBU(쓴맛) : 44판매처 : 어메이징 성수 브루펍 5. 성수펍 소식진.짜 맛있는 페어링을 만나러 오세요! 진.짜 맛있는 페어링이 성수 브루펍에 찾아왔어요! 지금 어메이징 성수 브루펍으로 오시면 오뚜기 진비빔면과 짜슐랭과 함께하는 페어링 팝업을 맘껏 눈과 입으로 마음껏 즐겨보실 수 있어요. 이번 오뚜기 팝업 행사에서는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메뉴부터 다양한 이벤트와 선물까지 준비했는데요! 메뉴부터 특별한 경품 이벤트까지,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페어링 메뉴SET A: 수란 퐁당 짜슐랭 + 진라거첫번째 세트 메뉴는 고온 로스팅으로 진한 짜장 맛을 살린 짜슐랭에 수란의 고소한 부드러움을 더한 짜장라면입니다. 맛없을 수 없는 수란+짜슐랭 조합에 진라거까지 함께 즐겨보세요! 진하고 고소한 진라거의 맛이 자칫 느끼할 수 도 있는 짜장라면을 깔끔하게 잡아줍니다.SET B: 미나리 품은 진비빔면 (Feat. 항정살 튀김) + 진라거배사매무초 소스로 더욱 맛있어진 진비빔면에 또 하나의 찐조합 항정살과 미나리를 더해 완성한 비빔면입니다. 상큼한 진비빔면 소스와 미나리, 항정살의 조합이 조화로워요! 거기에 진시리즈와 찰떡 궁합인 진라거까지 같이 먹어주면 정말 맛있습니다.세트 메뉴 뿐만 아니라 짜슐랭 물 양을 맞추는 절대물감 게임, SNS 인증샷 이벤트 등 다양한 선물들을 드릴 수 있는 기회도 준비되어 있으니 어메이징 성수 브루펍에서 모두 만나요! 📌기간: ~7월 14일까지 (7월 11일 휴무) 📌시간: 평일 17:00~22:00 / 주말 15:00~23:00 6. 곳곳의 어메이징CGV 용산아이파크몰 어메이징 씨네펍 입점 실내 캠핑 감성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CGV 용산아이파크몰 씨네펍에 어메이징이 찾아왔어요! 지난 월간 어메이징에서 소개드렸던 CGV 전용 맥주 로맨스 헤이지 IPA와 블록버스터 라거 기억하시나요? 영화 페어링 전용 맥주 출시와 더불어 지금부터 CGV 용산아이파크몰 씨네펍에서도 어메이징 펍 분위기를 느껴보실 수 있어요! 씨네펍에서 영화와 함께하면 감동이 배가 되는 어메이징의 로맨스 헤이지 IPA와 블록버스터 라거를 생맥주로도 만나보세요.로맨스 헤이지 IPA는 달콤쌉쌀한 로맨스 영화와 함께 즐기기 좋은 맥주로, 열대과일의 향과 함께 달콤쌉쌀하며 풍부한 질감이 느껴지는 쥬시한 Hazy IPA 스타일의 맥주인데요. 달콤한 첫 맛과 쌉싸롬한 끝 맛이 로맨스 영화와 함께 하면 찰떡이죠! 블록버스터 라거는 가슴 짜릿한 블록버스터 영화와 함께 즐기면 좋은 맥주로, 고소한 몰트의 진한 풍미와 기분 좋은 청량감이 특징인 엠버 라거인데요. 시원하고 청량한 맛이 짜릿한 블록버스터 영화와 함께하면 재미가 배가 되는 맥주입니다! 지금 바로 CGV 용산 아이파크몰 씨네펍에서도 어메이징을 만나보세요🍻 오라카이 청계점에는 고양이 전용 라거가 있다! 넓게 펼쳐진 청계산 자락의 맑은 공기를 마시며 도심 속 휴식을 느낄 수 있는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에 어메이징 맥주가 입점되었어요! 카이라거는 독일산 몰트의 진하고 달콤한 맛과 함께, 노블홉의 은은한 향이 조화로운 라거 스타일의 맥주인데요.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의 마스코트 고양이, 카이 전용 맥주입니다! 언제나 방문하면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에서 키우는 고양이, 카이가 유유자적 돌아다니는 모습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더 귀여운 사진들을 찾아보실 수 있어요! 카이라거 뿐만 아니라 어메이징의 시그니처인 성수동 페일에일, 밀땅 바이젠, 어메이징 라거, 예거 브라운, 진라거도 생맥주로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이제 어메이징의 맥주를 호캉스 하면서 즐겨보세요. 오늘은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청계산 등산 후,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에 들러 시원한 카이라거와 함께 여유를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어메이징의 맥주는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 더 오라 다이닝 가든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귀여운 카이 보러가기 풀파티에는 맥주가 빠질 수 없지! 홍대 L7 호텔에서 열린 수영복 브랜드, DAZE DAYZ의 ‘웰컴 썸머 파티’에서 어메이징 맥주를 협찬했어요! 데이즈데이즈는 일상과 여행의 조화 속에서, 순간의 기쁨을 충만하게 느끼는 삶은 추구하는 수영복 브랜드인데요! 눈부신 햇빛, 생동감 넘치는 자연 등 일상의 작은 여유에서 영감을 받는 브랜드라고 해요. 데이즈데이즈의 썸머 파티는 2015년 브랜드 런칭 이후 지속해온 프로젝트 인데요. 이번 파티는 ‘멀리 떠나지 않아도 즐길 수 있는 여행’ 컨셉으로 도심 여행 무드를 느낄 수 있도록 L7홍대와 협업하여 풀파티를 열었어요! 파티 공간에는 다양한 맥주, 칵테일, 음료, 그리고 함께 즐길 수 있는 과일과 케이터링 푸드도 제공되었다고 해요. 또 풀파티에는 빠질 수 없는 어메이징의 시그니처 맥주, 밀땅 바이젠, 성수동 페일에일, 첫사랑IPA, 어메이징 라거를 협찬해 드렸는데요! 이번 협찬 이후로 데이즈데이즈의 수영복 바우처를 선물 받아 저희 ABC 멤버십 분들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앞으로 월간 어메이징과 인스타그램에서 곧 이벤트 안내 드릴게요! 데이즈데이즈 수영복 구경하기 그럼 오늘도 끝까지 따라와주신 ABC 멤버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우리는 또 재미있는 뉴스들과 함께 다음달에 만나요!👋 월간 어메이징의 다음 이야기... Amazing x CJ 육공육 : 프리미엄 소시지랑 가장 잘어울리는 맥주는?맥주도 네고가 되나요? 월간 어메이징은 매달 첫째주 목요일마다 놀라운 소식으로 찾아올게요! 그럼 다음달에 만나요~👋 월간 어메이징은 매달 첫째주 목요일마다 놀라운 소식으로 찾아올게요!그럼 다음달에 만나요~👋 오늘의 월간 어메이징은 어땠나요? 좋았어요😊 아쉬워요😢